[환상 속 브랜딩: 소비자들의 마음속엔 무엇이 있을까] : Link
> 소비자들의 알 수 없는 마음에 대한 이야기
- 소비자 선택에 있어서 중심 경로 프로세스와 주변 경로 프로세스가 있다.
- 그 중에서도 효율적인 선택을 하기 위해 주변 경로 프로세스(지인의 추천 등)를 많이 활용한다.
> 하지만 좋은 면이 있다면 나쁜 면도 있듯, 인간의 선택을 다각화시키고 충동/감정적으로 만들기도 한다.
- 심적회게&감정회계 : 같은 돈이라도 감정에 따라 그 가치가 달리지는 것
- 이와 관련한 여러가지 인지편향심리(가용 휴리스틱, 선택 지원 편향 등)들을 알아갈 수 있다. 이러한 편향과 오류들을 알고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큰 차이가 있을 것 같다.
> 아티클에서 우리에게 제시하는 질문, 그렇다면 브랜드는 고객에게 어떤 워딩으로 어떤 정보를 줘야 할까?
[오늘 알게 된 내용 中]
> 지난 22일에는 일본의 대표 주가지수인 닛케이지수가 3만 9000포인트를 돌파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
- 엔저 현상, 일본 증시 부양 정책, AI 반도체 호황
> 당분간 비대면 진료 전면 허용, 지난 22일까지 사직서를 제출한 전공의는 총 8897명으로 전체 전공의의 78.5%에 해당
> 미국 러시아에 500개 넘는 신규 제재(러시아에 군수 물자 지원하는 기관에 수출 규제, 러시아 결제 시스템 관련 금융 기업들도 제재 등)
> 지금의 엔비디아를 두고 이보다 적절한 표현이 없을 것이다. "1800년대 금광 개발이 한창일 때, 돈 버는 사람은 광부가 아니라 청바지를 파는 사람이었다"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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