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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티클 읽기

[아티클 읽기] 마케터가 Full Stack이어야 하는 이유

by doo_ 2024. 1. 5.

[내용 정리]

> '광고'는 마케터가 가져야 하는 역량 중 한가지

> 마케터는 문자 그대로 '시장을 구축하는 사람(Market + er)이다. 마케팅은 기획이나 경영처럼 어디든 갖다 붙일 수 있는 포괄적인 단어다. 마케터는 시장을 만드는 전략 중 일부에 특화된 기술자로 볼 수 있다.

> 마케터도 full stack이어야 한다.

- 마케팅이란 Market을 만들기 위한 전반적인 실무를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마케팅을 Leading하는 마케터가 관련된 전반적인 실무를 폭넓게 경험했을수록 더 폭넓은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.

> 창의력은 익숙한 2개 이상의 항목을 이질감 없이 조합시키는 것이다.

> 스티브 잡스가 말하길 "창의력이란 결국 조합하는 것이다. 그런 일을 할 수 있는 이뉴는 그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은 경험을 쌓았거나, 그들의 경험에 대해 더 많은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."

> Full Stack 마케터는 사업 전반이 고객 접점을 정의하고 매체 광고를 포함해 브랜디드 디자인 컨셉, 서비스 내 고객 여정까지 고려해 더 거시적인 관점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.

> 마케터는 기획자이자 제네럴리스트여야 한다.

- 사업 계획부터 시장 발굴, 브랜딩, 광고, 홍보, 데이터 분석 등의 넓은 스펙트럼의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.

- 기업은 사업에 필수적인 다양한 직무 이해도를 갖춘 마케터를 보유하고 있을수록 안정적이고 빠른 사업 전개가 가능하다.

 

[출처] https://eopla.net/magazines/9934

 

마케터가 Full Stack이어야 하는 이유

#마케팅 #사업전략 #커리어 1. 마케터(Marketer)는 광고 매니저(Ad Manager)가 아닙니다. 아직도 기업 대표님들을 만나 뵙거나, 온라인 채용공고들을 살펴봐도 ‘마케터‘라면 광고와 트래킹 툴을 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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