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티클 읽기

[아티클 읽기] 24.02.22

doo_ 2024. 2. 22. 10:01

[스토어의 브랜딩 : 항상 문제는 인사에서 시작된다] : Link 

> 브랜딩, 받아들이는 사람(소비자) 입장에서 봐야 한다.

- 대부분 회사에서 내거는 슬로건이나 비쥬얼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. 내가 구매하는 것을 본다. 아무리 브랜딩이 잘 되어 있더라도 상품이 엉망이고 고객센터 문의도 엉망이라면 브랜딩 또한 엉망이다.

- 브랜딩은 비즈니스 전체보다 오히려 디테일에서 판가름 난다.

- 사업단에서는 전체적인 것을 보고 탑 다운 형식으로 브랜딩을 구축하려고 하지만 정작 소비자가 보는 것은 구석에 있는 한 명의 사원일 뿐이다.

> 브랜딩은 새로운 무언가를 자꾸 만들어서 벌리는 것이 아니다. 하던 일을 더 잘하는 것, 잘하게 하는 것에 가깝다.

 

[오늘 알게 된 내용]

>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이 높아짐에 따라 세계 경제 우려

- 경제 보호무역 장벽(관세 인상) |  미국 재정 적자(세금 인하) | 세계 동맹 질서 우려 | 미중 갈등 심화 | 친황경 정책 방향 | IRA폐지 혹은 보조금 축소하겠다고 밝힌 상황 등

> 전공의 이탈, 수술 연기  의사, 동맹 휴학 추진하고 있는 의대생

> 동영상을 만들어 주는 AI 소라

> 중국 디플레이션 우려로 기준금리 인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