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oo_ 2023. 12. 22. 13:00

[오늘 한 일]

1. SQL 코드카타 문제 풀기 5문제

2. SQLD 자격증 대비반 강의 복습 (10 ~12주차)

3. 미니 프로젝트 발표회

 

[배운 내용]

1 ~ 2.  71번 ~ 75번 SQL 문제 & 문법 복습 CHECK

3. 

-  다양한 데이터 수집 경로(공공데이터 포털, 통계청, DACON 등)

 

- 코호트 분석 : 사용자를 그룹으로 분류하여 그룹의 행동과 유지율을 분석할 때 활용하는 기법

> 사용자를 획득한 날로부터 특정기간 내 사용자 행동을 지표 별로 분석할 수 있다.

> 코호트 분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여러 지표 중 ‘사용자 유지율’ 지표는 굉장히 중요한 UX 및 마케팅 척도다.

 

- RFM 분석 : Recency, Frequency, Monetary로 사용자별로 얼마나 최근에, 얼마나 자주, 얼마나 많은 금액을 지출했는지에 따라 사용자들의 분포를 확인하거나 사용자 그룹(또는 등급)을 나누어 분류하는 분석 기법

> 이 기법을 통해 알 수 있는 내용

  • 최근 구매가 많을수록 프로모션에 대한 고객의 반응이 높다.
  • 구매 빈도가 높은 고객일수록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다.
  • 고액 구매자와 저액 구매자를 차별화한다.